동아제약, 어린이 위한 면역관리 건기식 ‘이뮨 챔피언’ 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04 23:07
동아제약 이뮨챔피언

▲동아제약 어린이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동아제약이 어린이를 위한 면역관리 건강기능식품 ‘이뮨챔피언’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이뮨챔피언은 주성분으로 액상 다래 추출물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의 형성과 유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를 함유했다.

주요 성분인 다래 추출물은 면역 과민반응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 받은 원료로, 서울대학교병원의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면역 과민반응 지표인 혈중 알레르기 항원(IgE) 및 알레르기성 염증 매개물질이 감소되는 결과를 확인했다.

면역 과민반응이란 알레르기를 말하는 것으로, 대표적으로 아토피 피부염, 알레르기성 비염, 천식, 식품 알레르기 등이 있다.

면역체계가 불균형할 경우 각종 먼지, 황사, 꽃가루 또는 음식물에 과민한 면역반응을 일으키게 될 수 있다. 아이들의 면역체계는 성장과 함께 발달하게 되는데 만 12세 시기까지는 균형 잡힌 면역기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뮨챔피언은 아이를 생각하는 마음을 담아 색소와 보존제를 넣지 않았으며, 젤리 스틱 제형으로 15mL씩 1회용으로 낱개 포장돼 있어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해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아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청포도맛으로 출시됐다.

1일 1회 1포 섭취하면 되고, 약국용 건강기능식품으로 전문 약사와 상담 후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이뮨챔피언 브랜드 매니저는 "비염, 아토피 알레르기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면역 과민반응은 면역체계 불균형으로부터 유발된다"며 "이뮨챔피언이 성장기 아이들의 면역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