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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가 서비스하는 야구게임 6종 대표이미지. |
[에너지경제신문 정희순 기자] ‘야구게임’의 명가(名家) 컴투스가 야구 시즌 개막으로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컴투스의 야구게임 라인업이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역대 최대 흥행 기록을 보이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어서다.
컴투스는 MLB와 KBO 공식 라이선스 기반의 야구게임 ‘MLB 9이닝스 23’,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로야구V23’,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MLB 9이닝스 GM’, ‘OOTP 24’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들 게임은 지난 1분기 동안 야구 시장 비수기임에도 전년 대비 25% 성장한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더해 시즌 개막과 함께 큰 폭의 상승을 보이며, 4월 1일 하루 동안 야구게임 라인업 합산 25억원의 매출을 넘겨 역대 일간 최대 기록도 경신하는 등 야구게임 명가의 저력을 입증했다.
MLB 라이선스 모바일 게임 중 글로벌 1위를 달리고 있는 ‘MLB 9이닝스 23’은 4월 1일 미국 구글플레이스토어 스포츠게임 매출 1위에 올랐으며, 대만에서는 양대 마켓 스포츠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81개 지역의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매출 톱10에 랭크됐다.
한국의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차트에서도 야구게임 중 가장 높은 순위에 ‘MLB 9이닝스 23’이 위치하고 있으며, 그 뒤로 ‘컴투스프로야구2023’, ‘컴투스프로야구V23’이 순서대로 자리하며 KBO 라이선스 게임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컴투스는 이와 같은 흥행을 지속해 올해 야구게임 라인업만으로 15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지훈 컴투스 게임사업부문장은 "MLB와 KBO 모바일 야구게임 세계 1위를 각각 기록한다는 것은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 개발의 결실이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운영 노하우가 결집된 결과"라며 "전통적인 야구 비수기인 1분기에도 전년대비 큰 폭의 성장을 보여준 만큼, 시즌이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달부터는 더 높은 성과가 예상되며, 1500억 원의 매출 목표를 충분히 뛰어넘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컴투스의 대표 야구 게임들은 배달 앱 ‘요기요’와 손잡고 제휴 프로모션을 펼친다. 우선 ‘컴투스프로야구2023’은 리그모드, 친구대전, 홈런더비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완료 횟수에 따라 ‘Live플래티넘팩’, ‘고유능력변경권’, ‘최고급 구단 선택팩’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컴투스프로야구V23’에서도 일일 미션을 수행하고 ‘키 플레이어 임팩트 선택팩’, ‘라이브 5성 스카우트 티켓’ 등 40여 종류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3’에서는 클래식 플레이 등의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얻고 룰렛을 돌려 ‘몬스터선수(구단선택), ‘특별업그레이드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컴투스는 이번 제휴 프로모션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기간 내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특정 브랜드 2천 원 할인 쿠폰과 요기요 모든 주문에 사용 가능한 7%(최대 1000원) 할인 쿠폰으로 구성됐다. 더불어 각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한 유저 중 190명에게 추첨을 통해 요기요 선물하기 상품권 1만원권이 제공된다.
배달 앱 요기요에서도 주문 횟수에 따라 게임별 아이템이 주어진다. ‘100%플래티넘팩’, ‘라이브 고급 스카우트 티켓’. ‘몬스터선수(구단선택)’ 등 주문할 때마다 3개 게임의 아이템을 100% 얻을 수 있으며, 4회 이상 요기요 앱을 이용한 유저에게는 각 게임의 대표 모델인 이정후, 김광현, 나성범 선수의 사인볼을 얻을 수 있는 추첨 기회도 제공한다.
hsjung@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