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 배정부터 어메니티 요청까지 앱 하나로…체스터톤스 속초, 앱 활용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4.12 16:11

호텔 투숙 시 앱 연동 모바일 키 이용 가능…수건 요청·불편사항 등도 앱으로 신청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비대면 트렌드에 발 맞춘 디지털 전환 힘쓰겠다"

체스터톤스 속초 앱

▲체스터톤스 속초가 호텔 모바일 앱을 통한 디지털 기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사진은 호텔 모바일 앱 화면. 플랫컴

[에너지경제신문 김기령 기자] 복합 문화 호텔인 ‘체스터톤스 속초’가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호텔 모바일 앱을 통한 디지털 기반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체스터톤스 속초를 운영하는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스마트 호텔 통합 플랫폼 ‘두왓(Dowhat)’과 함께 지난 1일부터 체스터톤스 속초에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체스터톤스 속초 고객들은 ’체스터톤스 호텔’ 앱을 통해 모바일에서 비대면 셀프 체크인·체크아웃은 물론 수건, 어메니티와 같은 비품 요청, 시설관리 요청, 불편사항 실시간 접수 및 해결 등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블루투스를 통한 모바일 키로 편리하게 호텔 생활을 즐길 수 있고, 동숙자에게 키 셰어까지 가능하다.

‘체스터톤스 호텔’ 앱은 5개 언어 번역 AI(인공지능) 서비스 연동으로 외국인 고객도 불편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 관광지 및 맛집 소개와 호텔 시설 안내 기능도 탑재했다. 앱을 다운로드 받는 모든 고객들에게 해당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부대시설 무료 입장 쿠폰부터 할인쿠폰, 지역 제휴시설 할인쿠폰까지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이번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를 향후 체스터톤스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총망라하는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체스터톤스 속초 외에도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위탁 운영을 맡는 모든 호텔들에도 서비스를 적용해 통합 예약 시스템을 구축·운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유섭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대표는 "이번 디지털 컨시어지 서비스는 코로나19로 촉발된 비대면 트렌드와 효율적인 인력 운용의 필요성에 따라 도입된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라며 "체스터톤스 속초를 시작으로 전 사업장에 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만족스러운 숙박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giryeong@ekn.kr

김기령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