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맞이 가족단위 고객 겨냥 즐길거리 봇물
테마파크서 먹거리 축제,야간공연 등 이색 행사
종합몰도 캐릭터 페스티벌, 가족 운동회 '풍성'
![]() |
▲오는 5월 21까지 에버랜드가 선보이는 가든 푸드 페스티벌 ‘스프링 온 스푼(Spring on Spoon)’. 사진=에버랜드 |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계절의 여왕 5월은 날씨뿐 아니라 가정의 행복과 평화를 위한 달이기도 하다. 5일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8일)·스승의날·성년의날(15일)·부부의날(21일) 등이 한데 몰려 있다.
이처럼 가정의 달 5월을 기념해 주요 테마파크와 종합몰들이 일제히 기념일과 연휴를 축하하고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유혹하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황금연휴를 놓칠 수 없는 부모들은 어린 자녀와 함께 나들이를, 부모님께 감사 이벤트를 위한 볼거리들도 풍성하다.
◇주요 테마파크 먹거리 축제부터 가족 뮤지컬, 야간 공연까지
27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오는 5월 21일까지 야외 정원에서 제철 먹거리와 지역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 ‘스프링 온 스푼’을 연다. 5월 7일까지 열리는 축제 1부는 빨강, 초록, 노랑 등 봄을 상징하는 8개 색상에 맞춰 에버랜드 내 레스토랑 주방장들이 토마토, 시금치 등을 활용해 특선메뉴 28종을 선보인다.
5월 12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축제 2부에 참여하면 파이리퍼블릭(서울 연남동), 카우보이그릴(충북 제천), 티티티친구들(용리단길) 등 지역별 맛집과 삼진어묵, 리앙크리스피롤 등 인기 식음 브랜드들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아울러 축제가 열리는 장미원 일대에는 매일 2회씩 버스킹 공연도 진행돼 음식을 맛보는 동시에 음악도 감상할 수 있다.
서울랜드는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 라인업을 내세웠다. 가족 뮤지컬인 ‘애니멀킹덤’부터 캐릭터 인형극, 버스킹, 마술쇼 등 종류도 다양하다.
올해부터 춤 퍼포먼스와 거대 피에로까지 더해 즐거움을 키운 카니발 로드쇼 ‘다함께 마디그라!’는 물론, 최근 개막한 블록버스터 야간공연 ‘루나 빛의 전설’도 눈길을 끈다. 이들 공연은 서울랜드 이용객이라면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레고랜드 코리아는 4월 28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금·토·일요일과 공휴일마다 밤 9시까지 야간 개장을 실시하고, 오후 시간대에 걸맞은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야간 공연으로 케이팝(K-Pop) 가요에 따라 춤을 배우는 가족형 댄스 공연 ‘레츠고!파티고’를 선보이며, 특히 어린이날인 5월 5일을 시작으로 다음 달 6·13·20일·27일에는 공연이 끝나는 밤 8시부터 20여분 간 불꽃놀이를 진행한다.
아울러 패밀리 DJ 파티 콘셉트의 ‘뉴 키즈 온 더 브릭스’도 공개한다. 야외 공연장에서 과자 이용권과 레고 럭키 박스 등을 경품으로 내건 행사는 물론, 부모 고객들을 위한 비어존·치맥 클럽 파티 등 이색 콘텐츠도 마련했다.
![]() |
▲오는 5월 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리는 ‘벌룬 페스티벌’ 행사 모습. 사진=신세계프라퍼티 |
◇종합몰, 인기 캐릭터와 협업 행사에 가족 운동회까지
국내 테마파크 외에도 복합 쇼핑몰과 종합레저타운 역시 가정의달 대목에 맞춰 즐길거리로 꽉 채운 행사를 선보인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는 하남·고양·안성·명지 등 전체 지점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캐치! 티니핑’을 만날 수 있는 벌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달 25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을 시작으로 고양(5월 9~21일), 안성(5월 23~6월 4일), 스타필드시티 명지(6월 6~18일) 순으로 열린다.
행사에는 4~7m 규모 초대형 캐릭터 풍선부터 아기자기한 풍선 17종을 한 번에 구경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주말과 어린이날에는 캐치!티니핑 주제곡을 따라 부르는 싱어롱 행사와 인기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인증샷 행사도 열린다.
웅진플레이도시도 다음 달 5~7일 사흘간 가족 단위 고객 대상으로 ‘웅플 워터 운동회’를 연다. 징검다리 달리기·워터 청백전 박터트리기 등 이색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행사 기간 동안 웅진플레이도시는 자녀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린이 판뒤집기 게임은 물론, 새하얀 거품을 만지면서 놀 수 있는 버블폼파티도 연다. 또, 어린이 한정으로 얼굴에 캐릭터를 새길 수 있는 타투 체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