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건기식 '전립선 사군자' 효과·안전성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04 17:20

사군자추출분말 원료로 식약처 인증 받아
동물·인체 잇단 시험 증상 개선 결과 도출
비뇨의학회 학술지에도 소개 신뢰도 확인
가수 진성 모델 발탁 제품홍보 적극 나서

휴온스 전립선 사군자 진성

▲휴온스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사군자’의 광고모델 가수 진성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휴온스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휴온스의 건강기능식품 ‘전립선 사군자’가 핵심성분 사군자(사군자과의 덩굴성 상록관목) 추출분말의 인체적용시험에서 개선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아 주목받고 있다.

4일 휴온스에 따르면, ‘전립선 사군자’의 주성분 사군자 추출분말이 최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국제전립선증상점수(IPSS)의 향상을 비롯해 △야간뇨 △요절박 △잔뇨감 △빈뇨 △배뇨지연 △약한 배뇨 등 여러 개별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사군자 추출분말은 휴온스 연구진이 약 200여 종의 천연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헌 연구와 조사를 통해 찾아낸 사군자에서 발굴한 원료이다.

이번 휴온스의 사군자추출분말 인체적용시험은 중등증 전립선 비대증상이 있는 남성 135명을 대상으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비뇨기과,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비뇨의학과에서 진행했다.

사군자추출분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증을 받은 새로운 개별인정원료로 인체적용시험에 앞서 동물실험에서도 경구투여 결과, 전립선 무게와 조직 성장 관련 인자가 유의미하게 감소된 것으로 규명된 바 있다.

이같은 잇단 사군자추출분말의 적용시험에서 확인된 의미있는 임상 내용을 다룬 논문은 과학기술논문색인 확장판(SCIE)급 학술지에 등재됐다. 최근 SCIE급 대한비뇨의학회 공식 학술지 ‘ICUrology’에 사군자추출분말의 남성 하부요로증상 개선 효과와 안전성에 소개하는 인체적용시험 연구 결과 초록이 게재된 것이다.

이같은 시험 결과에 고무된 휴온스는 최근 건기식 ‘전립선 사군자’의 광고모델로 트로트 중견가수 진성을 발탁했다. 회사는 "오랜 무명을 딛고 ‘안동역에서’, ’태클을 걸지마’ 등 인기곡으로 정상급 트로트 가수 반열에 오른 진성의 끈기있고 건강한 이미지가 제품 컨셉트와 부합해 발탁했다"고 말했다.

휴온스 관계자는 "전립선 관련 질환이 남성 갱년기의 대표증상일 정도로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고통을 호소하지만 선택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치료제가 한정적"이라며 "건기식 ‘전립선 사군자’는 사군자추출물을 주원료로 삼아 안전성과 기능성을 모두 갖춰 남성 전립선 건강의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