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아시안 누들 매출 성장세에 생산설비 증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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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USA가 미국 현지 시장에서 판매중인 아시안 누들 대표 제품 3종. 사진=풀무원 |
풀무원은 미국 법인 풀무원USA가 미국 현지 시장에서 판매 중인 아시안 누들 매출이 지난해 약 72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전년보다 65%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은 2015년 저가형 건면과 냉동면이 주류였던 미국 아시안 누들 시장에 진출해 프리미엄 냉장 생면을 출시했다. 아시안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는 맛과 조리 편의성 등을 장점으로 2016년 820만 달러로 시작한 연매출은 6년 만에 약 9배로 뛰었다.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 대표 제품은 달달한 간장소스 베이스에 채소 토핑을 곁들인 ‘데리야끼 볶음우동’과 진한 육수에 돼지고기와 채소를 더한 ‘돈코츠 라멘’이다. 지난해 3월 출시해 미국 대형 마트 코스트코에서 판매 중인 ‘소고기 잡채’도 한 해 동안 약 30만개 판매고를 올렸다.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풀무원은 연내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주 길로이에 위치한 생면 공장의 면과 포장재 설비를 증설한다. 이를 통해 현지 대응력을 높여 매출 확대를 본격화하고, 또 물류 효율화로 수익성도 제고한다는 목표다. 현재 풀무원은 완제품과 반제품을 국내에서 수출해 미국 현지 공장에서 조립하는 형태로 아시안 누들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김석원 풀무원USA 마케팅본부장은 "앞으로도 풀무원의 프리미엄 생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면 신제품을 출시해 고성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