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홍보 위한 신메뉴 펀딩
사업자·소비자 간 양방향 효용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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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 CJ프레시웨이가 공개한 식음료 특화 펀딩 플랫폼 ‘파잇(PIEAT)’. 사진=CJ프레시웨이 |
16일 프레시웨이에 따르면 파잇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외식 브랜드와 상품을 선보이고, 해당 업체의 고객 유치와 매출 확대, 사업 성공을 도모하는 솔루션 서비스다. 기존 국내 펀딩 플랫폼이 패션·뷰티 등 여러 분야 상품을 취급하는 것과 다르게 식품만 다루는 게 차별점이다.
파잇은 중소 프랜차이즈와 개인 사업체를 중점 타깃(Target, 대상)으로 삼았다. 합리적인 가격의 외식메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동시에 중소업체의 매출 성장을 견인한다는 목표다. 사업명도 외식업체와 소비자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수익 구조와 서비스의 효용을 강조하고자 매출의 파이를 함께 키우고 나눠 먹는다는 의미를 반영했다.
파잇은 이달부터 새로 개편한 웹사이트와 신규 개발한 앱(APP)을 통해 공식 서비스를 전개한다. CJ프레시웨이는 파잇을 통해 외식업계 트렌드를 파악하고, 파잇은 CJ프레시웨이의 인프라를 활용해 식자재 유통·상품 기획·신규 유통 채널 등 협력사에 다양한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파잇의 경쟁력은 국내 최초 식음료 특화 플랫폼이라는 차별성과 식자재 유통기업의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점"이라며 "소비자에는 최신 신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동시에 중소 외식업체의 사업 확대도 이뤄내는 윈윈(win-win)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inahohc@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