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백에 데인 스타벅스, 이달 사은행사 재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5.18 14:56

작년 발암물질 검출 물의 뒤 중단
25일부터 e-프리퀀시 증정품 부활
3회 이상 안전성 검사로 '심기일전'

스타벅스_사은행사

▲오는 25일부터 스타벅스코리아가 시작하는 여름 e-프리퀀시 사은행사 증정품 ‘사이드 테이블’ 3종.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예년보다 늦은 5월 넷째 주부터 여름 e-프리퀀시 행사를 실시한다.

지난해 여름 행사 증정품인 서머캐리백에서 1급 발암물질이 발견돼 물의를 빚은 만큼 올해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 모인다.

올해 ‘섬머 온(SUMMER ON)’을 주제로 열리는 여름 e-프리퀀시는 2013년부터 스타벅스 고객 대상으로 매년 개최된 대표 사은행사다. 오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의 증정품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한 사이드 테이블(3종), 주방기기 전문 제조업체에서 제작한 팬앤플레이트(2종)까지 총 5종이다.

이들 증정품은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 대상으로 지급된다.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하면 증정품 중 1종을 주는 방식이다.

미션 음료는 리저브 카테고리 제조 음료와 프라푸치노·블렌디드·스타벅스 리프레셔 등이다. 증정품 소진 시 톨(tall)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3장으로 대체 지급한다.

특히, 올해 행사 기간 동안 제공하는 모든 증정품은 모바일 앱(APP) 예약을 통해서만 수령할 수 있다. 예약 기간 일정에 맞춰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로 원하는 증정품과 수령 차수, 매장을 선택하고 예약한 날짜에 해당 지점을 방문하면 된다.

예약 가능 일자는 프리퀀시 행사 기간과 동일하며, 총 5차수로 나눠 진행된다. 또, 예약 차수별 계정 당 품목 합산 최대 10개까지만 증정품을 예약할 수 있다. 수령 기간은 다음달 17일부터 9월 27일 중 사전 예약한 차수에만 가져갈 수 있다.

이번 사은 행사를 앞두고 스타벅스는 모든 품목에 걸쳐 3회 이상의 안전성 검사·확인을 마쳤다. 또, 여러 차례 검증 단계도 더해 기획부터 제작까지 더욱 철저한 품질 검사를 진행했다는 회사의 설명이다.

손종현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초심으로 돌아가는 스타벅스의 진정성을 담아 이번 사은 행사를 준비했다"며 "무엇보다 철저한 품질 안전 강화를 통한 고객 신뢰 회복에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inahohc@ekn.kr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