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 사상구청과 학관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0 16:51
사상구청 학관업무협약

▲ 왼쪽에서 4번째 부산디지털대학교 최원일 총장, 5번째 사상구청 조병길 구청장 (사진=부산디지털대)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최원일)과 사상구청(구청장 조병길)은 6월 15일 사상구청 소회의실에서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학관협력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사업 개발 ▲사상구 평생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구축해 현재 사상구 지역 내 사상평생학습관과 모라평생학습관을 통해서 강좌가 개설되어 운영중이다.

사상구청 조병길 구청장은 "부산디지털대와 함께 지역 주민을 위한 강좌를 개설하고,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했다. 부산디지털대 최원일 총장은 "관내에 있는 유일한 사이버대로써 사상구청과의 이번 협력을 통해서 사상구 지역 주민들에게 저희 학교가 가지고 있는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평소에 접하기 힘든 강좌를 열어 공유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부산디지털대는 기장군을 시작으로 사상구와의 두 번째 협력으로, 부산시 남구, 서구, 북구 등으로 평생학습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확대해 나아가고 있다

한편, 부산디지털대는 6월 1일부터 15개학과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