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취업잘되는학과’ 관심 있는 수험생 입학상담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0 16:50
666
[에너지경제신문 송기우 에디터] 2·4년제 학위과정 교육기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이사장 김남경)는 취업잘되는학과에 관심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현재 2024학년도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졸업 후 취업이 연계되는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호텔식음료, 사회체육 및 스포츠재활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현재 고3수험생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입학 관계자는 "‘직업을 가르치는 진짜 학교’라는 슬로건 하에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전공별 실습실을 완비하고 일부 전공의 경우 자격증 취득, 대회 출전 등을 통해 호텔 취업, 해외 취업, 창업, 다양한 진로에 맞춰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며 "취업잘되는학과’에 관심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학상담을 실시 중이다.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 관계없이 진학이 가능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고 다양한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준비반을 통해 실무 능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는 점이 학교의 장점"이라고 전했다. 이어 "졸업생들이 특급호텔, 파인다이닝 등 취업처로 진출하는 사례가 알려지면서, 상위 취업처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취업이 연계되는 스페셜반을 운영하고 있다. 스페셜반은 입학 전 전공 관련 교육을 받았거나, 직무 근무 경력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커리큘럼이다. 특성화학교, 위탁교육, 관련 자격증 취득, 대회 수상 경력 등 선행학습이 되어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년 때부터 기초과정보다 심화과정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전문성을 키우고 차별화된 인재를 만들기 위한 과정이다. 호텔조리전공은 2·4년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타셰프인 최현석을 비롯한 각 분야의 기능장들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호텔식음료전공은 바텐더의 기초 교육부터 기업컨설턴트와 R&D직무교육, RTD음료 개발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조대연 특임교수와 세계 바텐더대회 챔피언 손석호 교수, 국가대표 바텐더 심사위원인 원홍석 교수 등 현장 실무 교수진들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아울러,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 카페창업 동아리팀은 최근 제545호 대한민국 제과제빵 명장인 홍종흔 명장의 베이커리 ‘골드 헤겔’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했다. 카페창업 동아리팀은 골드 헤겔에서 실제 판매되는 빵(뺑 드 세이글, 무화과 캉파뉴, 소금빵, 팡토르)을 만들어보며, 반죽 보관부터 반죽 과정, 빵 모양 잡기 등 실제 업장 스타일로 배우고, 구운 빵을 진열하는 등 실제 업장에서 진행되는 과정을 통해 운영 노하우를 학습했다.

서현전은 2·4년제 학위과정 교육기관으로 호텔제과제빵 전공, 호텔 조리계열, 호텔 식음료, 경찰행정, 스포츠재활 전공 등을 운영하고 있고, 24학년도 신입학을 희망하는 학생 대상으로 우선 선발 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우선 선발과 원서접수 관련 내용은 서현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기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