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지구를 마음에 품다 발대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6.23 13:51

20230623133605874.jpg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가 세계환경의 날을 맞아 경기도 소재 공공형 어린이집 510개소가 참여하여 ‘지구를 마음에 품다’라는 슬로건으로 전국의 공공형 어린이집들과 함께 환경보호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환경 캠페인에는 공공형어린이집 이용 영유아들과 보육 교직원들이 참가해 각자 특성에 맞는 교육 및 환경보호 활동을 펼쳤으며, 행사 진행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줌(Zoom)을 통하여 동시진행됐다.

‘우리 아이들을 더욱 더 가치로운 아이로’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이 다양한 환경보호 교육도 실시됐다.

경기도 공공형어린이집은 향후에도 ‘우리는 환경을 위해 애쓰지(ESG)! 공공형 애쓰지(ESG)!’라는프로그램을 통해 적극적인 환경보호 활동에 나설 계획이며, 오는 9월 7일 ‘푸른 하늘의 날(푸른하늘 콘테스트)’를 비롯해 매월 환경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 안영준 회장은 “지역의 창의성과 다양성을 발휘하여 표준적 품질관리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교육·컨설팅 및 지역별 특성화 모델 개발 지원을 위한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을 통한 우수한 민간보육 인프라로서 기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공공형어린이집연합회는 경기남부1차(회장 정용남), 경기남부2차(안영준), 경기북부(회장 최선수) 세 개의 권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효율적인 연합회 활동을 위하여 경기도 전체회장을 1년씩 순환식으로 지명하여 연합회 활동을 하고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