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영문명 'JUNG KWAN JANG'으로 통합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03 11:08

브랜드 리뉴얼…로고, 제품 패키지 디자인도 변경

[사진1] JUNG KWAN JANG 브랜드명 (1)

▲3일 KGC인삼공사가 공개한 정관장 영문 브랜드명. 사진=KGC인삼공사

[에너지경제신문 조하니 기자] KGC인삼공사는 국내외 정관장 브랜드명을 ‘JUNG KWAN JANG’으로 통합하고, 로고와 제품 패키지도 변경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영문명으로 통일해 전 세계에서 공통으로 사용 가능한 정체성을 구축한다는 구상이다. 앞서 정관장 브랜드는 국문·영문이 혼용된 데다, 영문명도 ‘Cheong Kwan Jang’으로 사용돼 국가별로 발음이 다른 경우가 있었기 때문이다.

브랜드명 상단에는 간결한 직선 모양을 배치했다. 토양부터 고객의 건강까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는 의미와 엄격한 기준을 통해 신뢰의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강조했다.

로고도 기존의 고유한 색상은 유지하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디자인으로 가독성을 높였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리뉴얼한 새 브랜드 디자인은 이달 출시되는 정관장 일부 신제품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박순영 KGC인삼공사 마케팅실장은 "세계 인삼 소매시장 점유율 10년 연속 1위를 기록한 정관장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도록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자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다"며 "앞으로 정관장은 전 세계 사람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글로벌 브랜드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inahohc@ekn.kr

조하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