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별앤숲 테마파크2.0 돌입…환경개선 완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05 19:25
동두천시 별앤숲 테마파크 환경개선  완료

▲동두천시 별앤숲 테마파크 환경개선 완료. 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동두천 별앤숲 테마파크가 근 3개월간 야영장 전용 주차장 신설, 아이들 편의시설과 놀이시설 설치, 산책로 정비 등 환경 개선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이용객 편의 증진이 높아져 여름철 성수기에 가족 단위로 별앤숲 테마파크를 찾는 발길이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5일 동두천시에 따르면, 별앤숲 테마파크는 2020년 7월 개장했으며 주요 시설로는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카라반과 야영 덱(데크),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상상 물놀이장, 유아숲 체험원 등 휴식처가 설치돼있다. 이용객 증가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총사업비 6억원을 투입해 올해 4월 착공, 6월 말 준공했다.

이번 환경개선을 통해 주차장 17면 신설, 유아숲 체험원 편의시설과 놀이시설 설치, 소요산 입구부터 상상공작소까지 1km 구간 산책로가 정비돼 쾌적한 이용 환경을 조성했다. 특히 야영장 전용 주차장 신설로 그동안 이용객이 개인 짐을 내려놓은 뒤 차량을 멀리 떨어진 제1주차장에 주차해야 했던 불편함이 개선됐다.

동두천시 별앤숲 테마파크 환경개선 완료

▲동두천시 별앤숲 테마파크 환경개선 완료. 사진제공=동두천시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별앤숲 테마파크 편의시설 확충과 개선을 통해 경기북부 최고의 휴식공간으로 테마파크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 동두천시민은 물론 여타 시-군 시민도 숲과 함께 휴식과 재충전 시간을 별앤숲 테마파크에서 마음껏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