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청년 정신건강’ 만화스토리 공모접수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0 00:05
부천시 2023년 청년 정신건강 만화 스토리 공모전 안내문

▲부천시 2023년 청년 정신건강 만화 스토리 공모전 안내문. 사진제공=부천시

[부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부천시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년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음건강-치유’를 주제로 만화 스토리 공모전을 개최한다.

만화스토리 공모전은 만화 제작이 아닌 정신건강(치유) 스토리에 중점을 두고 있어 특정 분야 전문성이 없더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청년이 직접 창작한 정신건강 스토리는 만화로 제작한 후 온-오프라인 홍보 등에 활용된다. 청년정신건강사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정신건강 서비스의 친밀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참여방법은 공모전 관련 출품 요강을 확인한 뒤 이메일((bcmhc@naver.com)로 제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7월17일부터 8월31일까지다. 참여 대상은 19세~34세 청년으로 부천시 거주자, 부천시 소재 직장 근무자, 부천시 소재 학교 재학생이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9일 "이번 스토리 공모전에 많은 청년이 참여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표현하길 바란다. 이를 통해 청년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참여방법 및 정신건강 사업에 관한 세부사항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