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경마 공정성 강화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5 01:13
한국마사회 경마 건전성 강화

▲한국마사회 경마 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사진=한국마사회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한국마사회가 경마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경마 공정성 강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14일 마사회에 따르면, 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는 ‘경마 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 국민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경마 공정성 강화 방안을 발굴하고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14일부터 오는 9월 13일까지 두 달간 접수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1인당 3개 이내의 아이디어를 동시에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경마 공정성 활성화 정책 △경마 공정성 인식 강화를 위한 지식·기술 접목 활용 방안 △경마 공정성 강화를 위한 대내외 협업 강화 방안 등 총 3개 부문이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당선작은 소정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며,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 1명에게 100만원, 우수상 4명에게 각 50만원, 장려상 10명에게 각 2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심사 결과는 10월 중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적으로도 안내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사회 관계자는 "경마 공정성 강화 방안이라는 개념이 생소한 지원자를 위해 공모분야별 아이디어 예시도 함께 공지할 계획"이라며 "예시에 국한되지 않은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철 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은 "경마의 공정성은 한국마사회와 경주마 관계자 모두가 지켜야 하는 경마 시행의 최고 가치"라며 "국민의 관점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마 공정성 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