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전자제품 서비스 품질 1위 석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19 08:21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전 부문 1위

0719 삼성전자서비스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위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의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1위 기념 촬영 모습.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품질 1등 기업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AS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5월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 및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된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 조사까지 1위를 석권했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한국표준협회가 6일 발표한 ‘2023 한국서비스품질 지수(KS-SQI)’에서도 휴대전화, 가전제품, 컴퓨터 AS 품질 1위를 석권한 바 있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145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 및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을 발표하는 제도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평가에서 엔지니어의 전문성,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 등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가전제품 AS 13년, 모바일·IT AS 1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산업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단 한 번의 예외 없이 1위 자리를 지켜온 기록을 이어갔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선정해 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ore@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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