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KSQI 국산자동차판매점·AS 부문 동반 1위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0 15:52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진행된 ‘2023년 KSQI 국산자동차판매

▲한국지엠 부평 본사에서 진행된 ‘2023년 KSQI 국산자동차판매점 및 AS 부문 동반 1위’ 수상 기념식에서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최고소비자책임자(CCO), 구스타보 콜로시 한국지엠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한국지엠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11년 연속, ‘AS’ 부문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SQI는 고객 접점을 조사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다. 올해는 총 36개 산업군에서 145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다.

한국지엠은 국산자동차판매점에서는 종합 점수 96점(100점 만점), AS에서는 93점을 획득했다. 이중 말투·어감·호칭은 두 부문 모두 100점을 받았으며 응대태도, 설명태도, 시설·환경 관리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지엠은 지난 5월 KSQI ‘콜센터’ 부문에서도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es@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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