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미래학교 착공설명회 성료…4차산업 인재요람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7.23 13:05
김성제 의왕시장 내손 중-고 미래학교 착공설명회 주재

▲김성제 의왕시장 21일 (가칭)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착공설명회 주재.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과 의왕시는 21일 내손2동주민센터 대강당에서 학부모 및 시민을 대상으로 ‘(가칭)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착공설명회’를 개최했다. 미래학교 착공을 기념하고 학교 설립 추진경과, 향후 추진일정,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기 위해서다.

이날 착공설명회는 이은광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미래학교에 관심 있는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미래학교 설립은 지역주민의 강한 의지와 의왕시-교육청의 부단한 노력으로 7월 착공에 들어갔고, 이로써 지난 10년 이상 내손동 주민이 열망하던 숙원사업이 해소됐다.

의왕시 (가칭)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착공설명회 개최

▲의왕시 21일 (가칭)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착공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의왕시

오는 2025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추진 중인 미래학교는 의왕시가 학교 부지를 제공하고 교육청에서 설립하며 중학교-고등학교 과정 학년별 4학급씩 총 24학급으로 구성된다.

2025년 3월 중학교 1학년과 고교 1학년은 경기도 광역단위로 신입생들을 모집하고, 중학교 2, 3학년은 전입생을 받을 예정이다. 학생 선발은 의왕시 소재 초등학교와 중학교 졸업(예정)자 및 재학생을 50%이상 모집하고, 학생 모집이 미달할 경우 의왕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우선 추가 모집한다.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는 일반학교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하면서 학생 적성과 소질에 맞는 교육과정을 진로와 연계해 다양한 학습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미래 역량을 함양시키는 학생주도형 학교로 운영될 계획이며, 구체적인 교육과정은 2024년 8월 확정될 예정이다.

의왕시 (가칭)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착공설명회 개최

▲의왕시 21일 (가칭)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착공설명회 개최. 사진제공=의왕시

김성제 시장은 설명회에서 "내손 중-고통합운영 미래학교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갈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학교로써, 앞으로 경기도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이라며 "의왕시는 앞으로도 내손 중-고 통합운영 미래학교 설립과 함께 전국 최고 수준의 교육 으뜸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