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만으로 원하는 물 용량 조절…고객 페인포인트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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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 유튜브 광고 영상의 한 장면. |
LG전자는 지난 달 "어떤 물의 레시피 앞에서도 손 하나 까딱하지 않으리"라는 카피를 주제로 △비건 편 △홈 애프터눈티 편 △발레리나 편 △종합편 등 총 4편으로 된 유튜브 광고영상 ‘물을 다루는 완벽한 능력’을 선보였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정수기만의 음성인식 기능으로 다양한 고객의 물 사용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준다는 메시지를 강조했다.
LG전자는 지난해 8월 국내 최초로 음성인식과 맞춤 출수 기능을 적용한 정수기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음성만으로 출수량을 10mL 단위로 정밀하게 설정하고 물을 받을 수 있다. LG 퓨리케어 정수기의 철저한 위생 관리 기능은 그대로 이어갔다.
LG전자는 출수량과 물 온도를 조절하기 위해 여러 번 버튼을 누르거나 손에 음식물이 묻어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경우 등 기존 정수기 사용 고객의 페인포인트를 ‘음성인식 기능’으로 해결했다.
음성인식 기능은 어린 아이나 장애인 등 정수기 상단 버튼을 누르기 어려운 고객도 정수나 냉수를 원하는 용량으로 받는 장점이 있다. 이는 모두에게 편리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지향하는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위한 LG전자의 ESG 경영과도 맞닿아 있다.
차별화된 음성인식의 편리함이 고객들로부터 인정받으면서 LG전자의 올 상반기 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윤성일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키친솔루션마케팅담당 상무는 "국내 최초 음성인식을 적용한 퓨리케어 정수기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객 접근성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ore@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