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최대 용량 데이터 스토리지용 PCle SSD ‘솔리다임 D5-P5336’ 모습. |
솔리다임 D5-P5336은 7.68TB부터 최대 61.44TB의 용량으로 제공되며 전체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어레이 대비 동일 공간에 최대 6배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대용량으로 물리적인 저장 공간을 줄여 All-TLC 어레이, SAS HDD 어레이 또는 하이브리드 어레이보다 낮은 총 소유 비용과 지속 가능한 인프라를 지원한다.
그레그 맷슨 솔리다임 전략 기획 및 마케팅 부사장은 "인공지능(AI)과 같은 최신 워크로드와 5G 기능이 스토리지 환경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기업은 저렴하고,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효율적으로 저장하며, 빠른 속도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보다 큰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데 D5-P5336은 제품 가치, 용량 및 성능 세 가지 측면을 모두 충족시키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QLC는 HDD 대비 6배, TLC SSD대비 2배 더 많은 데이터를 TLC 속도로 동일한 공간에 저장할 수 있어 매우 경제적"이라고 덧붙였다.
솔리다임 D5-P5336 및 QLC 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솔리다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 D5-P5336은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캘리포니아 주 산타클라라에서 개최되는 플래시 메모리 서밋의 솔리다임 부스(#107)에서 확인할 수 있다.
gore@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