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문화예술 단체 및 개인 등 총 17개 사업 선정
8월 18일 오후 4시까지 두가지 유형 선택 신청 가능
![]() |
▲2023 문화다양성 공모지원사업 포스터 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
재단에 따르면 다이아프로젝트는 2020년부터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 및 문화다양성의 지속 가능한 기반 조성과 확산’을 목적으로 추진 중인 문화다양성 공모 지원사업으로 재단은 올해 지난해보다 지원 규모를 확대, 두 가지 유형인 ‘문화다양성 문화예술 프로젝트’와 ‘문화다양성 자율학습공동체’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을 운영할 방침이다.
지원 규모는 총 1억원으로, 공모를 통해 총 17개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각 지원유형에 따른 선택 지원이 가능하다.
첫 번째 지원유형 <문화다양성 문화예술 프로젝트>는 기존의 대상 중심 프로그램의 틀에서 벗어나 키워드 중심(차이, 배려, 격차, 접근법 등)의 문화다양성 문화예술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지원 예산은 각 사업별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으로 심의를 통한 7개 내외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화다양성 자율학습공동체’는 문화다양성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배우는 것을 넘어서 단체(개인)만의 정체성과 문화다양성 가치가 반영된 문화예술 활동을 탐구·개발하는 과정을 지원하고 지원 예산은 사업별 500만원(정액지원)으로 총 10개 모임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은 오는 8월 18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되며 사업설명회는 오는 8월 4일 오후 2시에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