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ESG 경영보고서 발간...지난해 이어 두번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02 11:47
HK이노엔

▲HK이노엔 2022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에너지경제신문 김철훈 기자] HK이노엔이 지난해 첫 발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ESG 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2일 HK이노엔에 따르면, HK이노엔은 최근 지난해 ESG 경영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22년 지속가능 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의 성과에 대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이드라인(GRI) 및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등 국제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으며, 독립된 검증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중 중요성 평가’를 도입해 외부 환경이 기업 재무상태에 미치는 영향은 물론, 기업 경영활동이 사회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했다.

HK이노엔은 △환경을 고려한 비즈니스 운영 △구성원의 성장을 고려한 성장 △지역사회를 위한 임팩트 창출 △컴플라이언스 기반 리스크 관리 강화 등 ‘4C’ 전략과 그에 따른 10대 중점영역을 설정했다. 지난해보다 중점영역을 2개 추가해 보다 면밀하고 구체적인 ESG 이슈 관리 및 성과 공개가 가능하도록 했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HK이노엔은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올해 상반기 ESG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며 업계에서 선도적인 ESG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더욱 강화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ch0054@ekn.kr



김철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