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지원센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홈페이지 오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07 09:57

32425235

[에너지경제신문 박성준 기자] 한국핀테크지원센터는 오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 동안 개최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 공식 홈페이지를 7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올해 5회차를 맞이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3’은 ‘미래의 핀테크와 만나다(The New Wave of Fintech)’라는 주제로 개막식, 정책설명회, 전시관, 주제별 세미나, 부대·체험행사,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람회 입장은 무료로 진행되며, 일반 참관객의 경우 별도 회원가입 없이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 후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된다.

사전등록 시 박람회 당일 현장등록 없이 행사장에 출입할 수 있는 입장카드가 주어지며, 사전등록 참관객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장 사전등록 외에도 프로그램 정보, 전시기업 정보를 확인하거나, ‘정책설명회’, ‘핀테크 현직자 멘토링’, ‘IR 오픈스테이지’, ‘네트워킹 라운지’ 등 프로그램 사전등록을 할 수 있다.

‘정책설명회’는 핀테크 정책 방향을 업계에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전 질의·응답 접수 기간(8.18(금)까지)에 핀테크 정책, 감독, 지원 등 각 분야의 궁금한 점을 남기면, 30일에 진행되는 정책설명회에서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서울시, 부산시, 전라북도에서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관심있어 할 프로그램은 ‘핀테크 현직자 멘토링’이다. 핀테크 분야 현직자에게 직무소개, 취업·면접 관련 질문을 하고 코칭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사전등록 후 멘토링 시간이 확정되면 31일 네트워킹 라운지에서 현직자와 멘토링이 진행된다.

‘IR 오픈스테이지’와 ‘네트워킹 라운지’는 참가기업의 홍보와 네트워킹을 위한 공간으로 전시 참가기업 또는 전시 참가기업과의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사전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박람회 관련 주요 공지사항과 공식 보도자료, 다양한 이벤트 등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준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