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남양주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13 14:08
남양주시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기념식

▲남양주시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기념식.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 소재 대한불교조계종 제25교구 본사 봉선사가 12일 밤 ‘제21회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신도 등 20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봉선사연꽃미소합창단, 마하무용단, 상월비보이단이 식전행사로 공연을 선보였다. 1부 기념식에는 △초격 주지스님 봉행사 △내빈 축사 △신도회장 인사말 등이 진행됐다. 2부 음악회는 가수 진해성-배아현-송우주 등이 출연해 봉선사 여름밤 흥겨움과 즐거움을 더했다.

초격 주지스님 남양주시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봉행사

▲초격 주지스님 남양주시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봉행사. 사진제공=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축사

▲주광덕 남양주시장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축사. 사진제공=남양주시

초격 주지스님은 봉행사에서 "이번 연꽃축제는 예술과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져 불교 가치와 역사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축제를 통해 평화-존중-배려라는 불교 정신을 되새겨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축사를 통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숲과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봉선사가 잘 어우러진 이곳에서 연꽃축제 개최는 큰 의미가 있다"며 "축제를 마련한 초격 주지스님과 관계자께 감사하며, 참석한 모든 분이 즐겁게 축제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기념식

▲남양주시 봉선사 행복바라미 연꽃축제 기념식.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봉선사 제21회 행복바라미 연꽃축제는 ‘청아하고 아름다워라’라는 주제 아래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진행됐으며, 그동안 시민 1만5000여명이 각종 체험 프로그램 및 음악회에 참여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