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독립유공자 위한 실질적 지원 마련에 최선 다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15 15:15

15일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 참석

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5일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 참석, 기념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15일 ‘제78주년 광복절 경축행사’에 참석해 독립유공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속적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행사는 ‘더 큰 대한민국으로 함께 갑시다’라는 구호를 내걸고 기념영상 시청과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공연, 광복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염 의장은 경축행사에서 만세삼창에 동참하며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되새기고 호국보훈의 가치와 의미를 강조했다.

염 의장은 "도의회는 ‘경기도 독립유공자 예우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처우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며 "독립유공자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조례안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지속적 관심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광복절 경축행사에서 만세 삼창을 하고 있는 참석자들 모습 사진제공=경기도의회

염 의장은 이어 "여전히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선조들의 뜻을 기리기에는 많이 부족하다"며 "후손들이 바라는 진정한 보훈의 뜻이 정책에 잘 담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도의회 남경순 부의장과 최종현 보건복지위원장,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조용호,서성란,박재용, 서현옥, 정윤경, 이오수, 이병길 의원을 비롯해 김동연 경기도지와 경기도 광복회원 및 보훈단체 관계자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