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
경기도(경기도일자리재단)와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경력단절여성 맞춤형 온라인 경력개발시스템인 ‘꿈날개’(dream.go.kr)는 오는 29일까지 이번 교육 프로그램 훈련생을 공개모집한다. 경기도 거주 여성이면 누구나 꿈날개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되면 용인 한국민속촌 교육장에서 9월11일부터 20일까지 대면으로 교육을 받는다.
교육은 여행업계 출신 현직 크리에이터와 전문 강사가 실제 제품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판매기획, 영상편집, 판매력 향상 화법 등을 알려주며 한국민속촌에서 실습까지 진행한다. 우수훈련생에게 한국민속촌 관광 프로그램을 판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교육신청 관련 문의는 경기도일자리재단 남부교육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크리에이터에 대해 관심 있는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23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실시간 비대면 특강도 진행된다. 특강 이후 크리에이터 교육과정 모집설명회도 이뤄진다. 참여 신청은 꿈날개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특강 사전신청자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경력보유여성에게 근무지와 근무시간에 제약이 없는 신규 일자리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며 "지속적인 사업 진행으로 경력보유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교육과 일 경험기회를 더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단-교육-상담 원스톱 취업지원 서비스 체계인 온라인 경력개발센터 꿈날개는 2200여개 온라인 교육과 취업-직장 적응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kkjoo0912@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