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예술의 향기로 물든 ‘문화도시 화성’ 조성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20 15:19

화성예술제, 매년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행사로 ‘UP’
정 시장, 지역축제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 기원

clip20230820151233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19일 화성예술제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정명근 화성시장은 20일 "예술의 향기로 물들고, 시민들이 좀 더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누리는 ‘문화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시장은 이날 SNS에 올린 <예술인을 사랑하는 화성시로 놀러 오세요!>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면서 "화성시를 문화의 도시로 조성하겠다"는 뜻을 강하게 내비쳤다.

정 시장은 글에서 "어제(8.19) 화성시 예술인이 한자리에 모이는 ‘화성예술제’에 참석했다"고 전했다.

정 시장은 이어 "‘화성예술제’는 매년 화성시민들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해 행사를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면서 "문화예술을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화성예술제’가 지역 축제를 넘어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66-vert

▲화성예술제 사진제공=페북 캡처

정 시장은 아울러 "조만간 인구 100만 특례시가 될 우리 화성시의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문화예술의 발전 역시 필수적인 요소"라면서 "올해는 화성시민들이 음악, 무용, 연극을 포함한 공연예술과 미술, 문학을 포함한 전시예술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도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그러면서 "우리 화성시는 예술인들의 축제로 굳건히 자리 잡은 ‘화성예술제’를 통해 온 화성이 예술의 향기로 물들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시장은 끝으로 "앞으로도 시민들이 좀 더 수준 높은 문화생활을 누리는 ‘문화도시 화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화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