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복지재단, 어린이집 원장 대상 기획특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24 10:26

명사강연·공연 등 온·오프라인 개최

0824 원장특강 배너 이미지 1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 DAY-두 번째 이야기’ 기획특강 배너.

[에너지경제신문 여이레 기자] 삼성복지재단이 전국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오는 28일 ‘2023 함께 성장하는 보육인을 위한 C&I DAY-두 번째 이야기’ 기획특강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특강은 삼성아동교육문화센터와 삼성e-보수교육캠퍼스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이번 특강은 하반기를 준비하는 전국의 어린이집 원장에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새로운 통찰력과 자기계발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명사 강연’과 ‘클래식&재즈 공연’으로 구성됐다. 강연 전에는 현장 참여자들에게 리움미술관 전시관람을 제공한다.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AI시대, 아이들에게 필요한 교사란’을 주제로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능력과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교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김미경 MKYU대표는 ‘두번째 꿈을 이루는 7가지 방법’을 주제로 자신의 꿈대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법을 공유하며, 나의 성장을 즐길 준비가 되어 있다면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삼성복지재단 측은 "보육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우수한 교육과정을 현장에 제공하고 있다"며 "전국 보육 현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여이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