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의회 특위 ‘소래초 통학로’ 개선공사 협조당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24 13:37
시흥시의회 특위 소래초등학교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 방문

▲시흥시의회 특위 22일 소래초등학교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 방문.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시흥시의회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별위원회가 22일 제6차 활동으로 소래초등학교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를 방문했다.

이번 현장 활동은 8월 말 착공 예정인 푸르지오5차~소래초 통학로 개선공사와 관련해 인근 상가에 공사 구간 및 기간 등을 사전 안내하며 양해를 구하고 상인 관심과 협력 속에 안전 통학길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원들은 직접 통학로 인근 상인에게 공사 추진에 대해 설명하며 공사 안내문을 배포하고 아이들 통학에 위험 요소는 없는지 꼼꼼히 살피며 시흥시 관계 공무원에게 환경 정비 및 개선에 신경 쓰라고 주문했다.

김선옥 위원장은 "아이들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적극 협조해준 인근 상인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작년 9월 구성된 이후 간담회, 정책토론회 등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만큼 이번 보도 설치 공사를 시작으로 실제적인 결과를 만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의회 특위 소래초등학교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 방문

▲시흥시의회 특위 22일 소래초등학교 통학로 개선공사 예정지 방문

한편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특별위원회는 오는 10월 관내 49개 초등학교에 대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및 확충 예산 확보 등 통학로 조성 사업을 중기지방재정계획에 반영되도록 요구할 계획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