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스틱 라이프 성과공유회 |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해당 부처 및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대 그린바이오과학기술대학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이창열 군의원, 지광익 군 경제건설국장, 김재열 군 도시과장이 참여했다.
강원도 유일하게 행정안전부 ‘재도전 지원 프로젝트’ 참여기관으로 선정된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러스틱 라이프 스튜디오(Rustic Life Studio)’란 주제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수도권 청년기업가·활동가들의 지역살이와 로컬 창업 지원을 위해 현재까지 총 6번의 워크숍을 개최했다.
지역 내 빈집을 활용한 ‘할매 스테이’를 한 달 동안 운영하여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직접 지역에서 생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서울·수도권, 타 지역 청년들과 평창군 지역의 관계 맺음에 힘 쓰고 있다.
이성일 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이번 2023년 행안부 재도전 프로젝트로 수도권에서 치열한 경쟁에 지친 청년들에게 평창군의 자연과 함께 생활하며 새로운 지역에 대한 이해와 로컬 비즈니스 및 재도전 기회를 제공했다. 또 인구감소와 지역소멸로 활력을 잃어가는 평창군에는 생동감과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었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외부의 새로운 시각과 다양한 전문성을 가진 청년들의 아이디어가 평창을 위해 활용될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에서 모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