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 개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25 10:23

아파트관리비·세금고지서· 범칙금·공공기관 상품 안내문 등 앱에서 열람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전자문서’에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에너지경제신문=박경현 기자]신한카드는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전자문서’에서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서비스를 개시하고, 서비스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신한플레이 전자문서’는 아파트관리비부터 세금고지서, 범칙금, 공공기관 및 금융기관의 상품 안내문 등을 신한플레이를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공인전자문서중계자 인증을 카드업계 최초로 획득해 운영 중이며, 올 상반기부터는 국방부 예비군훈련 소집통지서와 신한투자증권 안내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납세자들은 근로장려금, 종합소득세, 국세환급금 등 120종의 국세 관련 안내를 신한플레이를 통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한플레이는 문자나 메신저와는 달리 불특정 다수가 발송기관을 가장해 알림 메시지를 보낼 수 없어 안심할 수 있고, 신한플레이 앱 알림을 통해 시기를 놓치지 않고 바로 열람이 가능해 체납, 안내문 분실 등의 불편도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네이버, KB국민은행과 함께 국세청 모바일 안내문 중계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pearl@ekn.kr

박경현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