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보험스토리 공모전’ 수상식...웹소설부문에 수백편 작품 응모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8.29 08:57
보험스토리

▲28일 오후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삼성생명 ‘보험스토리 공모전’ 수상식에서 전영묵 대표(가운데)와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오른쪽)이 수상작 전시회를 관람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나유라 기자] 삼성생명은 생명보험협회 후원하에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 수상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열린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에는 상위 수상자 20여명과 수상자 가족, 지인, 전영묵 대표, 박종문 자산운용부문장 사장,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공모전은 생명보험과 컨설턴트 업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바로 알리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기 위해 지난 5월 개최됐다. ‘웹소설 부문’과 컨설턴트 ‘에세이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컨설턴트 ‘에세이 부문’에는 10여군데가 넘는 다양한 보험회사 소속의 컨설턴트들이 참여하며 업계의 관심을 끌었다. 특히 보험업계 최초로 실시한 ‘웹소설 부문’에는 보험사기, 보험의 가치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룬 수백편의 작품이 응모됐다.

웹소설 부문 대상은 보험사기를 다룬 ‘SIU:범죄사냥꾼’ 작품이 공익성, 창의성, 흥미 요소 등을 높게 평가받아 선정됐다. 상금으로 3000만원을 수상했다.

에세이 부문은 고객들과의 만남 속 깨달음을 다룬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 작품이 진정성과 참신함을 인정받아 대상으로 선정됐고, 상금으로 500만원을 수상했다.

이밖에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나유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