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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산군-포천시 허가담당관 업무처리방식 공유. 사진제공=포천시 |
7월10일 괴산군 민원지적과 민원팀장 등 2명은 허가담당관을 방문해 인허가 우수사례 및 조직개편을 벤치마킹했다. 9월4일 복합민원 원스톱처리 우수사례를 배우기 위해 괴산군 민원지적과장 등 8명 직원이 허가담당관을 재방문했다. 이번에는 각 허가 분야별 실무자가 방문해 포천시 허가담당 실무자와 1대1 코칭 상담을 진행하고, 신속한 허가처리를 위한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포천시는 지연 없는 민원처리를 위해 복합민원 허가별 체크리스트를 배부하고, 허가대행업체와 주기적인 간담회를 열어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한편 부서별 결재라인을 파격적으로 없애고, 원스톱 실무협의를 통해 신속히 민원을 처리하는 등 다양한 허가민원 시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고질적인 민원이던 민원지연 예방을 위해 민원인이 투명하고 신속하게 인허가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도록 하는 내 민원처리 바로 알림 시스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하반기부터 보완서류 접수 알림도 실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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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산군-포천시 허가담당관 업무처리방식 공유. 사진제공=포천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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