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랜드 방문객 대상, 게임미션 클리어 후 SNS 참가 가능
![]() |
▲사진제공=안성시 |
시에 따르면 ‘바우덕이’는 조선시대 여성으로 남사당 놀이패 최고의 위치에 오른 전설적인 인물로 바우덕이 게임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조선 최고의 재주꾼, 꼭두쇠(남사당의 리더)가 되기 위해 바우덕이가 남사당놀이를 구성하는 여섯 마당의 기술을 한 단계씩 배워나가는 과정을 관광객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콘텐츠로 구현했다.
이 게임은 안성맞춤랜드에 방문해 스마트폰에 <조인나우>앱 설치 후 참여가 가능하며 미션 완료자 중 SNS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오는 11월말까지(예산 소진 시 조기종료)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이 제공된다.
한국관광공사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선정된 바 있는 안성맞춤랜드는 경기도 내 유명 관광지를 1박 2일간 여행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 ‘경기투어패스’중 안성지역 3곳(남사당공연장/안성시사계절썰매장/안성맞춤천문과학관) 이 포함된 곳으로 안성을 여행한다면 꼭 들려볼 만한 장소이다.
특히나 내달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가을 축제의 안성맞춤인 2023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가 개최되며 다양한 축제프로그램과 함께 모바일 미션게임‘바우덕이’도 즐길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남사당놀이는 물론 안성의 관광 이야기를 유익하고 흥미롭게 풀어낸 이번 모바일 미션게임 ‘바우덕이’로 청소년 동반 가족들과 MZ세대 등 다양한 계층의 관광객들에게 직접 미션을 수행하는 재미와 성취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안성=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