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취업 NCS면접 25일특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19 07:47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청 북부청사 전경. 사진제공=경기북부청

[의정부=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양주일자리센터와 함께 ‘공기업 인사담당자 박규현이 알려주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면접 핵심’ 특강을 25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청년 구직자를 위해 도내 시-군 일자리센터와 협업해 마련한 이번 3회차 특강은 공기업-공공기관 면접 전문가 박규현 강사를 초빙해 ‘NCS 면접 준비 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공기업-공공기관 면접 유형별(발표, 상황, 토론, 경험) 빈출 질문과 모범 답변을 제공하며 강의 후 참석자와 소통을 위한 질의응답도 이뤄진다. 특강에 이어 양주시일자리센터 전문상담사가 참석해 양주청년 취업 프로그램과 구직할 때 지원사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특강 참석은 오는 20일까지 잡아바 어플라이 누리집(apply.jobaba.net)에서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세부사항은 경기도일자리재단 광역지원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손일권 경기도일자리재단 서부사업본부장은 19일 "이번 특강은 하반기 채용일정에 맞춰 공기업-공공기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 면접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도내 시-군 일자리센터에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구직청년은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도내 시-군 일자리센터 인지도 제고를 위해 올해 총 4회 특강을 진행한다. 올해 5월 수원 청소년문화센터에서 1회차 특강, 안양아트센터에서 2회차 특강을 진행했으며, 마지막 특강은 용인에서 오는 11월 개최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