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놀이의 제왕
![]() |
▲레고랜드는 추석 명절을 맞아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 한마당 및 놀이의 제왕 이벤트를 선보인다[레고랜드 제공] |
21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아이들이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과 민속놀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놀이의 제왕’ 이벤트를 레고 시티 테마 구역 광장에서 진행한다.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 동안 연령에 상관없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놀이의 제왕‘은 4인 1조로 구성된 10개의 팀을 선착순 모집해 민속놀이 우승자를 가려내는 토너먼트 대회 형식의 이벤트이다.
투호놀이, 제기차기 2개 종목으로 승부를 가른다.
종목별 1등 팀에게는 레고랜드 1일 이용권을, 2등 팀에게는 인기 레고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춘천 중도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할 불꽃놀이가 29일과 30일 양일 저녁 7시 45분부터 50분까지 레고랜드 전역에서 구경할 수 있다.
한편 레고랜드 호텔도 황금연휴 기간 투숙객을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호텔 3층 키즈 그라운드에서는 기존 바람개비 만들기, 안경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 대신 추석 연휴에만 특별히 즐길 수 있는 한복이나 전통 무드등, 익선관 등의 전통 공예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레고랜드 호텔의 한가위 특별 전통 공예품 제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키즈 그라운드의 전통 공예품 제작은 아이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한복, 익선관 등을 만들며 한국 전통 문화, 의상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레고랜드 호텔은 10월 가을철 시즌을 반영할 수 있는 가을 호캉스 패키지 ‘브릭타스틱 어텀 슬립오버’를 진행한다.
22일부 터 11월 19일까지 투숙 가능한 가을 호캉스 패키지는 가을 신규 축제인 ‘어텀 페스티벌’ 오픈을 기념해 런칭했다.
호텔 테마룸 1박과 함께 아이가 레고랜드 호텔에서 신나는 모험을 통해 ‘캔디’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ess003@ek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