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미희 시흥시의장 헌혈의집 시흥센터 개소기념 헌혈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22 21:21
송미희 시흥시의장 21일 헌혈의집 시흥센터 개소기념 헌혈

▲송미희 시흥시의장 21일 헌혈의집 시흥센터 개소기념 헌혈.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시흥=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이 21일 헌혈의집 시흥센터 개소식에 참석해 축하인사를 전하고 헌혈에도 참여했다.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이 올해 3월 신천동에 개소한 헌혈의집 시흥센터는 헌혈자에게 최적화된 헌혈 공간 구현을 위해 대기-헌혈-휴게공간을 분리하는 등 헌혈자 편의에 중점을 두고 설계된 헌혈의집 표준디자인이 반영됐다.

이날 개소식은 송미희 의장과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시흥시 보건소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축사 및 격려사, 테이프 커팅, 센터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평소 혈액수급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주기적으로 헌혈하며 혈액수급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송미희 의장은 이날 개소식이 끝난 뒤 헌혈에 참여하며 헌혈 동참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는 모습을 보였다.

헌혈의집 시흥센터 21일 개소식 현장

▲헌혈의집 시흥센터 21일 개소식 현장. 사진제공=시흥시의회

송미희 의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헌혈 사용량은 증가하는 반면 헌혈인구는 감소해 많은 기관과 기업이 혈액부족 사태 해결에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며 "헌혈의집 시흥센터 개소를 통해 시흥시민 헌혈에 대한 인식 제고와 참여 독려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헌혈의집 시흥센터는 시흥시 신천동 709-6, 유암빌딩 1층에 개소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