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국제원예생산자협회 준회원 가입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23 20:30

제75회 정기총회서 새 회원기관 승인

AIPH 19일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준회원 가입 승인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 19일 (재)고양국제꽃박람회 준회원 가입 승인. 사진제공=(재)고양국제꽃박람회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재)고양국제꽃박람회가 19일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 제75회 정기총회’에서 새로운 회원기관으로 승인됐다.

AIPH는 세계 원예인 권익보호와 원예 산업 정보교류 활동과 국제원예박람회를 인증하는 국제비정부기구로 현재 가입국은 대한민국을 포함해 30개국이다. 꽃박람회재단은 이번에 준회원 자격을 얻어 협력기관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날 총회에서 꽃박람회재단은 연중 개최 행사 및 주요 사업 소개와 2023 고양국제꽃박람회 영상을 공유했다. 발표 후에는 폴란드-인도네시아 등 여러 국가 관계자들이 고양특례시와 꽃박람회에 대해 적극 질문하며 향후 협력에 대한 정보 공유를 요청했다.

레오나르도 캐피타니오 AIPH 회장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보유한 경험과 노하우는 AIPH에 큰 힘이 될 것"이며 "앞으로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상호 시너지가 극대화되길 기대한다"며 재단의 회원 가입을 반겼다.

김운영 (재)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는 "이번 AIPH 가입을 통해 국가별 전문가들과 협력-교류하며 고양국제꽃박람회의 국제적 위상을 더욱 높일 것"이며 "AIPH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전략적인 해외 마케팅 추진 및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