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도시공사 MZ직원들, 조직문화 혁신 ‘앞장’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24 07:36
안양도시공사 21일 ‘MZ 소통위원회’ 회의 개최

▲안양도시공사 21일 ‘MZ 소통위원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안양도시공사

[안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안양도시공사는 스마트 조직문화로 변화와 혁신을 꾀하기 위해 ‘MZ 소통위원회’ 회의를 21일 공사 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사장,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MZ세대 직원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율참여형 토론방식으로 진행돼 참석자 누구나 직장 내 현안사항-관심사-개선사항 등을 격의 없이 소통했다.

MZ 소통위원회는 세대 간 소통문화 정착과 환경보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정기적인 회의를 MZ세대 위원들 주도 아래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MZ직원 교류활동 전개 △MZECO(MZ와 ECO 합성어) 공익활동 활성화 △정기회의 개최를 통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등을 공유했다.

한 MZ 소통위원은 "평소 부서원과 교류하듯 개인적인 관심사를 인생 선배와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누는 느낌이 들었다"며 "소통과 환경보호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꼈다"고 말했다.

안양도시공사 21일 ‘MZ 소통위원회’ 회의 개최

▲안양도시공사 21일 ‘MZ 소통위원회’ 회의 개최. 사진제공=안양도시공사

이명호 안양도시공사 사장은 "관행과 관습을 벗어나 세대 간 소통으로 업무를 적극 추진하려면 서로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미래 안양도시공사 발전의 주역으로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업무에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