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광명시장 대한민국리더십 대상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09.24 09:57
김규식 광명부시장 제1회 대한민국리더십대상 시상식 대리참석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가운데) 24일 제1회 대한민국리더십대상 시상식 대리참석.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박승원 광명시장이 한국행정학회가 주관하는 제1회 대한민국리더십대상에서 지방정부 공감 리더십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리더십대상은 (사)한국행정학회가 정부-공공기관-지방정부를 대상으로 현안과제 해결 성과와 대내외 소통, 조직문화 개선 등 다양한 리더십 역량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고, 모범적인 리더십 발휘 사례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명시가 추진해온 △비전-공공가치 창출 △전략 수립-실행 △현안과제 해결 △일하고 싶은 조직문화 및 협업문화 활성화 노력 등을 평가한 결과, 박승원 시장이 소통과 공감을 통해 혁신적인 성과를 거둬 ‘공감 리더십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한국행정학회는 밝혔다.

박승원 시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과 직원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협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관장으로서 혁신적이고 소통하는 리더십을 발휘해 위기에 강하고 회복력과 경쟁력을 갖춘 광명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제1회 대한민국리더십대상 시상식은 22일 한성대학교에서 열렸으며, 기초단체장 부문은 광명시를 비롯해 용인시-은평구-경주시 등 4곳이, 광역단체장 부문은 인천광역시-울산광역시가 각각 선정됐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