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新 두뇌 서바이벌 ‘대학전쟁’ 론칭! ‘학교 간판’ 건 숨 막히는 승부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0.17 13:45
대학전쟁

▲쿠팡플레이가 신규 예능 ‘대학전쟁’ 공개일을 확정했다.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가 새로운 예능 ‘대학전쟁’을 공개한다.

‘대학전쟁’은 ‘서카포연고’(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연세대, 고려대)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상위 1%의 진짜 천재들이 모든 것을 걸고 오직 두뇌만을 활용해 맞붙는 순도 100% 리얼리티 두뇌 배틀 서바이벌이다.

국내 최고 명문대 5개교의 재학생 중 엄격한 사전 테스트와 심층 면접 등을 통과한 최고의 실력자들이 출전한다. 암산과 연산, 추리와 게임, 초인적인 암기력 등 역대급 난이도의 미션들을 수행해 나가며 정치, 배신, 연합, 속임수 없이 오직 자신의 두뇌만을 가지고 모든 것을 걸고 맞붙는다.

공개된 1차 포스터 속 ‘서카포연고, 진짜 서열이 정리된다’라는 강렬한 문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서울대, 카이스트, 포항공대, 연세대, 고려대 다섯 대학의 재학생들이 학교의 자존심을 걸고 치열한 두뇌 배틀을 펼칠 것임을 암시한다. 또한 숫자, 도미노, 연산 기호, 체스 등 두뇌 배틀 게임을 나타내는 다양한 상징물이 배치돼 호기심을 자극하며, 포스터의 중심에 배치된 입모양은 묘한 긴장감을 만들어 낸다.

‘대학전쟁’은 ‘더 지니어스’, ‘대탈출’, ‘소사이어티 게임’ 등 서바이벌 예능 장인으로 통하는 김정선, 권영 작가와 ‘국대는 국대다’ 연출을 맡은 허범훈, 김인지 PD가 만나 탄생했다. ‘더 지니어스’의 숨 막히는 배틀과 기발한 미션을 이끌어온 베테랑 김정선 작가의 저력이 ‘대학전쟁’에서도 저력을 발휘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쿠팡플레이 신규 예능 ‘대학전쟁’은 오는 11월 3일 금요일 저녁 8시에 1, 2회를 공개한다. 이후 매주 금요일 1회씩 공개할 예정이다.


고지예 기자 kojy@ekn.kr

고지예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