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학교급식 체험행사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8 03:12
1107급식체험1 (1)

▲평창군은 7일 학교급식 체험행사를 진행했다.[사진=평창군]

[평창=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평창군은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 주관으로 7일 평창초등학교에서 학교급식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평창군에 따르면 군과 평창교육지원청,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는 2021년 11월 29일 ‘평창군 학교급식 농산물 현물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2년부터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일체의 수수료 없이 학교급식에 사용되는 식자재를 현물로 공급하고 있다.

이날 황성현 평창부군수, 심현정 평창군의회 의장 및 의원, 정장호 평창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창열 평창초등학교장, 허목성 평창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지영진 농산물유통과장, 배정희 평창교육지원청 교육과장, 이상명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 본부장, 평창초등학교 운영위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평창군 학교급식 현물공급은 학교급식의 질 향상과 평창산 및 강원도산 농특산물 공급 확대로 이어져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평창군에서는 2021년 재단법인 평창푸드통합지원센터를 설립해 지역의 우수 농산물을 학교급식에 공급하고 있으며 직영배송 체제로 전환해 지역 내 유·초·중·고 45개교 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한 학교급식 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성현 평창부군수는 "학교급식 현물공급은 우리 아이들의 먹거리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역 농업인들에게는 새로운 소비처 확보와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해지고 농업인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필 수 있도록 학교급식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