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생활체육 프로그램 개선차 현장방문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8 20:55
[고양=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생활체육연구회’가 7일 효자동-풍산동-주엽동 생활체육 프로그램 진행현장에 들러 생활체육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생활체육 프로그램은 고양시민에게 다양한 생활체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동 복지관 등에 개설-운영되는 강좌다.

이번 현장 방문에는 생활체육연구회 소속 의원과 함께 고양시 체육정책 과. 고양시체육회 등 유관부서 관계자도 동행했으며, 현장에서 체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하며 시민과 관계자들 의견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향후 프로그램 발전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고양특례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 7일 생활체육 현장방문

▲고양특례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 7일 생활체육 현장방문. 사진제공=고양특례시의회

고양특례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 7일 생활체육 현장방문

▲고양특례시의회 생활체육연구회 7일 생활체육 현장방문. 사진제공=고양특례시의회

공소자 생활체육연구회 회장은 "생활체육지도자들의 열성적인 교육 진행 모습과 시민이 즐겁고 활기차게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인기 프로그램 횟수 증가 및 신규 종목 도입 등 오늘 건의해준 의견을 검토해 시의회 차원에서 지원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생활체육연구회는 공소자 의원이 회장, 김운남 의원이 부회장을 맡고 있으며 고덕희-권선영-김미경-김학영 의원이 소속돼 있으며, 고양시 생활체육 선진화 및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