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슈퍼성장 골든타임 잘 살리자”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9 00:38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진제공=남양주시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남양주시는 8일 시청 여유당에서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와 당정협의회의를 열고 지역현안 과제 해결을 위한 방안을 다각도로 논의했다. 이날 자리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간부 공무원들과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곽관용 운영위원장 등 15명 위원이 참석했다.

당정협의회는 △진접읍 벌안산 터널 노선계획 재검토 △오남읍 CCTV 설치 등 도보환경 개선 △별내면 대중교통 개선 종합대책 △별내동 클린넷 관련 종합대책 마련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남양주시-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8일 당정협의회 개최

▲남양주시-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8일 당정협의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곽관용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곽관용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사진제공=남양주시

곽관용 운영위원장은 "당에선 지역주민과 수시로 타운홀 미팅을 진행하고 있고, 이를 통해 남양주시 추진 사업에 대한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남양주시 차원에서 다각적으로 해결책을 마련하고 적극 지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주광덕 시장은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가 시민을 가까운 거리에서 만나 시정 현안을 설명하고 적극 소통해 시민 참여가 정책이 되는 열린 시정 남양주의 가교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어 감사하고, 수고가 많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왕숙신도시 착공과 함께 판교 1.7배인 120만㎡ 규모의 도시첨단산업단지 부지를 확보한 만큼 남양주 슈퍼성장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모두의 각별한 노력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관계 공무원들에게 사업 숙성도에 따라 단기-중기-장기 사업으로 나눠 논의된 안건을 전략적으로 검토해 추진해달라고 주문했다.

남양주시-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8일 당정협의회 개최

▲남양주시-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원협의회 8일 당정협의회 개최. 사진제공=남양주시

한편 남양주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국민의힘 남양주을 당정협의회를 작년 11월, 올해 5월에 이어 3회 개최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당정 간 소통 및 협조체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