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글로벌로지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택배 부문 1위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9 08:59

업계 최초 24시간 고객센터 운영·1대 1 채팅 상담 도입·AI 3분류 시스템 도입 등 호평

롯데글로벌로지스

▲8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KS-SQI 인증 수여식’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택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에너지경제신문 나광호 기자] 롯데글로벌로지스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3년 연속 택배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업계 최초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1대 1 채팅 상담 도입 △인공지능(AI) 3분류 시스템 및 프리소팅 기술 도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품질 지수다. 매년 업종별로 정확성·전문성·친절성·이용편리성·사회적가치 등 8개 평가 항목으로 서비스 품질을 조사해 발표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 제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spero1225@ek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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