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건강백세 비만예방관리 교실…개인별 맞추 상담·교육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9 13:32
건강백세 비만예방관리교실) (2)

▲정선군은 9일 ‘건강백세 비만 예방관리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정선군]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 정선군은 9일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건강백세 비만 예방관리 교실’을 운영했다.

각종 성인병과 만성질환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노화를 촉진하는 비만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신체활동 및 영양, 심뇌혈관 관리 교육으로 노년기 건강 관리 향상을 위해 마련했다.

이날 정선실버대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노년기에 맞는 식재료 선택 및 조리법 교육, 앉아서 하는 스트레칭·유산소·무산소 운동법 교육 등을 진행했다.

더불어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근력운동포스터를 제작·배부해 일상생활에서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난 9월에 진행한 1차 비만예방관리 교실에서 측정한 체성분 및 혈압·혈당 자료와 비만 인식도 사전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11월까지 4주간의 변화를 비교·점검하고 개인별 맞춤 상담과 교육을 진행한다.

신애정 보건소장은 "행복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서는 각종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 비만 예방·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을 일상에서 가족, 이웃과 함께 실천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ss003@ekn.kr

박에스더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