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필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 2023 제품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 수상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09 16:17
9일 ‘2023 제품안전의 날’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9일 ‘2023 제품안전의 날’ 시상식에서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김종필 LG전자 품질경영센터장(오른쪽)이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경제신문 여헌우 기자] LG전자는 김종필 품질경영센터장(전무)이 9일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관리원이 주관하는 ‘2023 제품안전의 날’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품안전의 날은 제품의 생산?유통?사용 등 全 과정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제품안전활동을 통해 국민안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단체를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다. 올해 16회를 맞는 이날 행사에는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제1차관, 진종욱 국가기술표준원장, 이재만 한국제품안전관리원장 등이 참석했다.

김 전무는 1990년 금성사(現 LG전자)에 입사해 33년여 간 제품 개발, 품질 분야에 종사해 온 전문가다. LG전자 품질 최고책임자로서 고객가치 혁신 기반의 품질정책 고도화를 주도하며 제품 안정성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에서 국가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전무는 글로벌 안전규격 대비 보다 엄격한 수준의 안전설계기준을 수립해 사내 전 개발부서 및 사업조직이 이를 준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지속가능한 제품 안전성 확보를 위한 품질정책 고도화를 주도해 왔다.


yes@ekn.kr

여헌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