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여주농업, 선진농업으로 대전환토록 할 것"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1 23:08

고품질 농산물 생산, 가공품 개발 및 스마트 농법 활성화 등
‘농업인의 날’ 기념식...이 시장, 한해 노고에 감사 인사 전해

clip20231111230101

▲이충우 여주시장이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충우 여주시장은 11일 "여주 농업·농촌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가공품 개발 및 스마트농법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을 통해 이런 뜻을 확고하게 밝혔다.

이 시장은 글에서 "지난 7일 여주시 제28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여주시 실내체육관에서 있었다"고 적었다.

이 시장은 이어 "경기침체로 농축산물 소비가 감소하고 고령화로 농촌의 일손 구하기가 어려워지고 있다"고 여주 농촌의 실상에 안타까움을 표했다.

이 시장은 특히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올 한해 농사짓느라 수고하신 농업인 여러분, 그동안 수고 많으셨다"고 위로·격려했다.

61-vert

▲‘농업인의 날’ 행사 모습 사진제공=페북 캡처

이 시장은 그러면서 "농업인의 날을 기념해 농사의 고단함을 몸소 느끼고 농민들의 노고를 격려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여주시 농업의 미래가 여러분의 열정과 의지에 달려있다는 마음가짐으로 농업발전에 힘을 모아주길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끝으로 "여주시도 농업인들과 함께 농업·농촌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가공품 개발 및 스마트농법 활성화와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에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여주=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sih31@ekn.kr



송인호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