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3 중소기업대상 수상업체 5개선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2 14:14
포천시 2023년 제21회 중소기업대상 공적심의위원회 회의

▲포천시 2023년 제21회 중소기업대상 공적심의위원회 회의. 사진제공=포천시

[포천=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포천시는 2023년 제21회 중소기업대상 공적심의위원회 회의를 9일 포천부시장 집무실에서 열고 수상 기업으로 ㈜하도에프엔씨, ㈜가구원, 강동퓨어푸드, 우주테크, 태강리싸이텍 등 5개 업체를 선정했다.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은 신기술 개발, 생산성 향상 등으로 대외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포천경제를 발전시키고 위상을 높이는데 모범적으로 기여한 우수중소기업을 포상하는 제도다.

고용인원, 자기자본비율, 매출증가율 등을 집계해 점수를 부여하는 정량평가와 공적조서 및 기업현황 등을 통한 심사위원들 정성평가를 통해 산업부문별 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섬유산업 부문에서 중소기업대상을 수상한 ㈜하도에프엔씨는 1994년 설립됐으며, 설립 이후 지속적인 기술개발로 다양한 특허를 보유했다. 아울러 기부활동 등 지역사회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

가구산업 부문 대상 수상업체 ㈜가구원은 2015년 설립됐으며 거실장 등 생활가구를 만든다. 포천시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사업, 소공인가구지원센터 지원 등에 힘입어 기업성장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 구세군 재단법인 등을 통한 가구 기탁 등 사회봉사에도 열심이다.

식품산업 부문 대상을 수상한 강동퓨어푸드는 2013년 설립됐으며 떡국, 떡볶이 등 K-푸드를 생산하고 있다. 젊은 기업가 정신으로 기존 생산방식과 고착된 비즈니스 환경을 혁신적으로 바꾸는 등 관련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금속산업 부문 대상 기업인 우주테크는 2013년 설립된 기업으로, 배기열 회수장치 특허, 연구전담부서 인증 등 탁월한 기술력으로 대학교와 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기타산업 부문 대상 수상기업 ㈜태강리싸이텍은 2013년 설립됐으며 ‘꿈, 도전, 열정’이란 사훈 아래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했다. 사원 생일, 야유회, 창립 기념식 등 회사 복지 및 대체자원 생산, 기부활동 등 지역사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포천시는 수상 업체에 포천시장 상패 및 인증 현판 등을 수여한다. 또한 포천시 해외시장 개척단 파견, 기업체 홍보물 제작지원, 소규모 기업환경 개선, 기업불편 해소 등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신청할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이현호 포천부시장은 "어려움 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이 있기에 포천이 발전한다"며 "포천시 중소기업대상이 관내 기업들 사기를 높이고 기업들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시상식은 11월29일 오후 3시 반월아트홀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근로자 한마당 큰잔치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kjoo0912@ekn.kr

강근주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