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커리어, 지난 9일 제40회 K클래스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3.11.14 09:33
지난 9일 K클래스에 참가한 한 임산부

▲지난 9일 K클래스에 참가한 한 임산부가 터틀쏭북을 들여다보고 있다.[제공-맘스커리어]

그로우고잉이 지난 9일 열린 맘스커리어의 임신·육아교실 K클래스에 후원사로 동참했다. 그로우고잉은 영유아 발달을 위한 음악놀이 동요집 ‘터틀쏭북’을 후원하며 저출생 극복과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힘쓰는 맘스커리어의 뜻에 힘을 보탰다.

그로우고잉의 터틀쏭북은 만 2~6세 영유아의 언어발달과 상호작용, 생활습관 형성에 초점을 맞춘 놀이 동요집이다. 현직 음악치료사들이 직접 가사와 곡을 창작했으며 언어치료와 아동 발달 전문가에게 자문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동요집은 △골고루 먹어요 △화장실에 가요 △비눗방울 등 창작동요 15곡의 곡 설명과 악보, 음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노래 가사를 설명하는 직관적인 일러스트를 통해 아이들이 쉽게 가사의 뜻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으며 노래를 활용한 활동 방법과 놀이 팁을 함께 제공한다.

아이들은 부모와 함께 노래를 듣고 부르는 자연스러운 상호작용을 통해 긍정적인 정서를 함양할 수 있다. 또한 노래를 통한 활동은 아이의 뇌 발달과 언어 발화, 감정 표현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한편 그로우고잉은 음악 콘텐츠를 통해 발달지연 영유아 및 장애 아동의 성장과 부모님의 양육을 돕는 예비사회적기업이다. 음악치료를 통해 발달지연 아동이 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부모에게는 아이와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양육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르신의 마음건강증진 프로그램 ‘희희낙락’ △유치원 발달지연 영유아를 위한 찾아가는 음악치료 △초등학교 창의음악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안동=에너지경제 정재우 기자jjw5802@ekn.kr



정재우 기자 기사 더 보기

0



TOP